성수동 가면 꼭 가봐야 하는 코끼리 베이글
성수역에서 도보 5분 정도 걸려요!
차로 이용하시면, 주차할 곳이 없기 때문에 주변 주차장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학교 근처이기 때문에 단속이 수시로 돌고 있어서 딱지를 끊을 수 있답니다.
외국 친구가 한국에 방문했는데, 이 코끼리 베이글이 계속 생각이 났다고 했어요!
몬트리올 베이글로 유명한 코끼리 베이글은, 런던 베이글과는 달리 아주 쫀득쫀득하고, 화덕에 구워서 조금 더 촉촉한 느낌입니다.
몬트리올 베이글 Montreal-style bagel 몬트리올스타일 베이글
은 독특한 종류의베이글의 일종이다. 기계 작업 없이 손으로 만들며 나무에 불을 붙여 굽는다. 뉴욕 베이글에 비해서 몬트리올 베이글은 더 작고, 더 단 맛이 나며, 더 밀도가 높다. 중앙에 뚫려 있는 베이글 특유의 구멍 역시 몬트리올 베이글이 좀 더 큰 편이다. 몬트리올 베이글은 항상 나무에 불을 붙여 그 위에서 굽는다. 엿기름과 달걀이 주 재료로 들어가며 소금은 이 베이글에 들어가지 않는다. 그리고 나무에 불을 붙여 굽기 전에는 보통 꿀이 들어간 뜨거운 물에 베이글을 데운다.
많은 몬트리올의 빵집에서는 아직도 몬트리올 베이글을 수작업으로 손수 만들며 나무를 태워서 굽는다. 시중에서 팔리는 몬트리올 베이글에는 양귀비 씨가 뿌려진 "블랙 시드"와 참깨가 뿌려진 "화이트 시드"가 있다.
들어오는 입구의의 전경이에요. 아주 넓은 마당이 있어서.. 봄가을에는 이곳에 머무르기 아주 좋아요!
*야외객석 루프탑에도 있지만, 이날은 추워서 사진을 담지 못했네요.
방문하자마자 화장실이 급해서 화장실을 향했어요. 여자 남자 화장실은 2층에 있답니다.
2층의 객석 여기저기 많은 분들이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에요. 코끼리 베이글이 오픈했을 당시에는 사람이 많아서 머물기 어려웠지만, 비교적 겨울이라 그런지 평일이어서 그런지 괜찮았습니다. (평일이라 그랬던 것 같아요!) 주말은 빨리 품절되기도 하니, 이른 오전이 아니면 잘 안 가게 되거든요.
코끼리 베이글만의 장점은, 수제맥주가 있는다는 것인데요.
가격도 합리적이고 베이글 구매시 2900원에 마실 수 있다니, 너무 좋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런던 베이글 보다는 몬트리올 베이글을 선호하는데요. 일단 선호도에 따라 다르지만, 식감의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몬트리올 베이글인 코끼리 베이글은 아주 쫄깃쫄깃하답니다.
함께 드시면 좋은 크림치즈도 판매해요.
버터솔트 베이글을 아주 좋아하는 편이여서 크림치즈는 패스하도록 할게요!
1층에 마련된 객석은 테이블 6~7개 정도가 준비되어 있네요.
지나가는 행인과 차들을 볼 수 있는 뷰 랍니다.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밖에서 보는 모습이 아주 이쁘게 보였던 것 같아요.
코끼리 베이글 이름이 왜 코끼리 인가에 대해 생각을 참 많이 했었는데요.
지금은 그런 해답을 찾고 말았다죠? 코끼리 밀가루를 사용해서 그런 것 같아요! 대한제분에서 나오는 코끼리 밀가루
코끼리 베이글이 좋은점은 오전 8시에 오픈을 해서 이른 아침과 런치를 함께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심지어 오전 베이글과 커피를 구매하시면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도 진행되고 있네요!
베이글 종류가 이렇게 많답니다.
샌드위치와 함께 런치세트를 주문하면, 할인가격으로 점심을 해결할 수도 있네요~!
요즘 할인 이벤트를 해서 너무 좋습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6.gif)
베이글 추천은,
플레인 베이글은 꼭 드셔보셔야 하고요.
저는 구매 후 당일 먹지 못하면 냉동고에 넣어뒀다가 먹기 전에 전자레인지나 오븐에 데워 먹으면 그 맛이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예전보다 베이글의 종류도 많이 늘어나서 먹었던 것 위주로 추천은
플레인,시금치,올리브치즈,트리플치즈,버터솔트,월넛크랜베리,프레쉬크림, 빅베이글 토스트까지 다 추천합니다.
세 개 정도만 추리면 저는 플레인 올리브치즈 버터솔트 정도 될 것 같네요.
요리해서 드실 수도 있는 핫베이글과 샌드위치 새로 나온 코코스위트까지 메뉴가 다양하게 보이네요.
왕 베이글 토스트는 혼자 드시기에 많고, 둘이서 드셔도 넉넉하게 점심을? 해결할 수 있는 양이었어요!
아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답니다.
다양한 브런치 메뉴들도 직접 눈으로 보고 주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시식코너도 마련되어 있네요.
코끼리베이글 성수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26길 17
4.3 ★ · 베이글 전문점
www.google.com
성수동 지나는 길에 데이오프(day-off) 카페
안녕하세요 :)골목 구석구석 다니기 좋아하는 1인인데요. 오늘은 자양동 - 성수동 가는 길에 있는 1인 운영 아담한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카페가 요즘 거기서 거기다 라는 분들은 이곳
lavierina.com
성수동 이런 곳이 있다니~ '삼동심야식당'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삼동심야식당이에요. 성수동과 자양동 사이 정도 될 것 같아요. 양산형 이자카야에 질리신 분이라면, 이곳 추천드려요. 이미 의정부 1호점은 맛집으로 정
lavier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