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니스 룰 용어정리 테니스 초보

by 라비리나 2024. 12. 19.
반응형

 

 

 

 

 

 

 

 

테니스에는 채점 시스템부터 스트로크 유형, 위치 및 전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설명하는 잘 정의된 용어 있습니다.

다음은 테니스 용어의 가장 일반적이고 중요한 부분과 그 의미를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설명입니다.

 

테니스 룰
득점 :


러브: 테니스 득점이 0점이라는 뜻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두 플레이어 모두 "모두 러브"(0-0) 상태입니다.
십오(15), 삼십(30), 사십(40): 표준 숫자 증분을 사용하는 대신 단일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획득한 처음 3점을 "15", "30"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40”. 따라서 플레이어가 첫 번째 포인트를 획득하면 점수는 "15-love"입니다. 2점 이후에는 '30-사랑', 3점 이후에는 '40-사랑'입니다. 두 플레이어가 모두 40점을 달성하면 점수가 "듀스"라고 합니다.
듀스: 두 플레이어가 모두 3점을 획득한 경우(즉, 점수가 40~40점) 점수를 "듀스"라고 합니다. 듀스로 게임에서 승리하려면 플레이어가 연속으로 2점을 획득해야 합니다.
장점(광고): 듀스 이후의 포인트. 서버가 듀스에서 포인트를 획득하면 해당 점수를 "advantage in" 또는 "ad-in"이라고 합니다. 리시버가 듀스에서 포인트를 획득하면 점수를 "어드밴티지 아웃" 또는 "애드 아웃"이라고 합니다. 유리한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는 게임을 종료하려면 1점을 더 획득해야 합니다.
게임, 세트, ​​매치: 매치는 세트로 구성되고, 세트는 게임으로 구성됩니다. 플레이어는 일반적으로 세트를 이기려면 최소 2게임의 차이로 6게임을 승리해야 합니다(예: 6-4). 대부분의 경기는 3전 2선 승제 또는 5전 3선 승제 세트입니다. 플레이어가 최종 세트를 확보하는 데 필요한 최종 포인트를 획득하면 경기가 종료됩니다.
타이브레이크: 게임 점수가 한 세트에서 6~6점에 도달하면(토너먼트마다 다른 일부 최종 세트 규칙 제외) 플레이어는 특별한 "타이브레이크" 게임을 플레이하여 세트의 승리자를 결정합니다. 타이브레이크 득점은 간단한 숫자 계산(1, 2, 3...)을 사용하며, 2의 차이로 최소 7점에 먼저 도달하는 사람이 타이브레이크에서 승리하고 세트가 "7-6"으로 기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트  및 위치 결정 조건:


베이스라인 : 테니스 코트 양쪽 끝의 먼 경계선입니다. 플레이어는 포인트가 진행되는 동안 베이스라인에서 집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비스 박스(서비스 코트): 서브가 적법한 것으로 간주되기 위해서는 서브가 착지되어야 하는 네트 양쪽의 직사각형입니다. 코트 양쪽에 두 개의 서비스 박스가 있으며, 듀스 쪽(오른쪽)에 하나, 광고 쪽(왼쪽)에 하나가 있습니다.
네트: 네트는 코트를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슛은 네트를 넘어 경계선 안에 들어가야 계속 플레이됩니다.
앨리: 복식경기를 할 때 사용되는 코트의 좁은 띠입니다. 이는 단식 사이드라인과 복식 사이드라인 사이에 있습니다.
무인지대(미드코트 지역): 서비스 라인과 베이스라인 사이의 지역. 발에 닿는 샷을 처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서 있기에 취약한 위치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테니스 용어정리 

포핸드: 손바닥이 슛 방향을 향한 상태에서 선수의 주로 사용하는 쪽(오른손잡이 선수의 경우 오른쪽)에서 하는 스트로크입니다.
백핸드: 선수가 주로 사용하지 않는 쪽(오른손잡이 선수의 경우 왼쪽)에서 하는 스트로크로, 일반적으로 한 손이나 양손으로 사용됩니다.
서브: 모든 포인트를 시작하는 데 사용되는 샷입니다. 서버는 베이스라인 뒤에 서서 상대방의 서비스 박스를 향해 대각선으로 공을 겨냥합니다.
발리(Volley): 공이 선수 쪽으로 바운드되기 전에 네트 근처에서 플레이되는 슛입니다. 상대의 시간을 빼앗기 위한 빠른 반응 사격입니다.
오버헤드(슬램 또는 스매시): 플레이어의 머리 위에서 플레이하는 스트로크로, 서브 동작과 유사하며, 높고 약한 공을 멀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드롭 샷: 네트 바로 너머로 부드럽고 섬세한 슛을 쳐서 상대방이 앞으로 달려가도록 만들고, 방심하지 못하게 합니다.
로브(Lob): 네트 근처에 있는 상대를 지나쳐 뒤로 밀거나 상대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경우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한 높은 아치형 슛입니다.
패싱 슛: 네트에 있는 상대를 지나치는 슛. 선수는 직접 공격하기보다는 옆으로 쳐서 공을 통과시키려고 합니다.
슬라이스(또는 찹): 공에 백스핀을 전달하는 샷입니다. 공을 낮게 유지하고 상대의 리듬을 방해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탑스핀: 공이 코트에 더 빨리 떨어지도록 앞으로 회전시켜 플레이어가 더 많은 힘과 제어력으로 타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랠리: 한 선수가 실수를 하거나 승리의 슛을 날릴 때까지 단일 지점에서 일련의 앞뒤로 슛을 던지는 것입니다.
위너: 상대방의 라켓에 닿지 않고 들어가 종종 깔끔하게 이기는 샷입니다.
강요되지 않은 오류: 상대적으로 쉬운 샷에서 선수가 범하는 실수입니다. 상대의 엄청난 슛에 강요당하기보다는 정신적인 실수나 실행의 실수로 간주됩니다.
강제 오류: 매우 빠르거나 각도가 높거나 잘 배치된 슛 등 상대의 능숙한 플레이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에이스: 상대 라켓에 닿지 않는 합법적인 서브. 결과적으로 서버에 대한 즉각적인 지점이 생성됩니다.
풋 폴트(Foot Fault): 서버가 공에 닿기 전에 베이스라인을 밟거나 넘어서 발생하는 서브 폴트입니다.
Break of Serve(Break): 서브를 받는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하여 서버의 이점을 "파괴"하는 경우입니다. 휴식 시간을 확보하는 것은 세트와 경기에서 승리하는 핵심 전략입니다.
서브 보류: 서버가 서브 중인 게임에서 승리할 때입니다. 자신의 서브를 유지하는 것은 경기에서 승리하는 데 중요합니다.
렛: 네트 코드에 맞고 올바른 서비스 박스에 떨어지는 서브입니다. 서브는 페널티 없이 다시 진행됩니다. 이는 외부 간섭으로 인해 중단된 지점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그랜드 슬램(메이저): 최고의 선수들이 경쟁하는 4대 테니스 토너먼트(호주 오픈, 프랑스 오픈, 윔블던, US 오픈). 득점 용어는 아니지만 프로 테니스의 맥락에서 핵심입니다.

이러한 용어는 테니스 채점, 플레이 스타일, 전략 및 해설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 어휘를 제공합니다. 

용어를 익히는 것은 스포츠를 자세히 플레이하고 따라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25년 테니스 그랜드슬램 일정 테니스 강대국 랭킹

2025년 테니스 그랜드슬램 일정   2025년 테니스 그랜드슬램 시즌에는 이 스포츠를 정의하는 4개의 상징적인 메이저 토너먼트가 포함됩니다. 호주 오픈, 프랑스 오픈, 윔블던, US 오픈입니다. 이

lavierina.com

 

 

 

 

 

 

 

 

 

 

 

 

반응형